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

바나나 올바르게 먹기/바나나로 포만감과 다이어트!

by Nursing information 2020. 11. 29.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바나나를 올바르게 먹는 방법과 바나나로 인한 다이어트 효과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

일단 바나나는 열대 및 아열대지역의 습윤한 저지대에서 생산되고 있는 바나나는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대표적 야생 과일중 하나입니다. 바나나는 칼슘, 카로틴, 비타민A 등 풍부한 영양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바나나를 먹는 방법은 아주 많습니다 그예로 밑에 정리해드릴게요


1) 생것을 그냥 먹기

2) 샐러드, 주스 등으로 먹기

3) 껍질을 벗겨서 기름에 튀겨먹기

바나나바나나

등등 아주 다양한 방법으로 먹고있습니다.


다음으로 빠질수 없는게 바나나의 효능이겠죠?

바나나의 효능도 아래에 적어서 정리해 드겠습니다.

바나나바나나

1) 생진의 기능

2) 지갈

3) 윤폐의 효능

4) 혈압을 낮춰준다!

5) 술 해독에 좋다

6) 변비 해소에 좋다


잘익은 바나나는 주로 당으로 이루어진 탄수화물 22% 정도 있으며 그밖에 칼륨과 비타민C, A 가 풍부하고

포만감 또한 좋아 운동하시는 분들과 다이어트를 하시는분들에게 아주 좋은 과일 입니다.


음 혹시나 키우실분들을 위해서 재배법은 있긴한데 어려우실것 같네요.^^

원래 물기가 많은 열대지방의 땅이 깊고 부드럽고 물이 잘 빠지는 곳에서 자라는 식물입니다. 자메이카 남부처럼 반건조 지역에서도 물만 잘 주기만 하면 아주 잘 자랍니다. 번식은 땅속줄기에서 나온 싹과 헛비늘줄기의 가지로 이루어지는데, 심은 지 9~15개월이 지나면 바나나가 익고 그 후 부터는 얼마 동안 계속 열매를 딸 수 있다. 지나치게 자라서 우거지는 것을 막기 위해 종종 가지치기를 해주어야 한다.

바나나는 근방에서 소비될 때에는 덜 익은 열매를 딴다. 수출을 할 경우에는 시장까지의 거리와 수송방법 등에 따라서 익은 정도가 서로 다른 열매를 따며, 배에 실은 다음 흔히 바나나에 에틸렌 가스를 쬐어 인위적으로 더 익게 하고 있다. 특별히 고안된 냉동선으로 열대지방에서 북아메리카와 유럽의 소비지역까지 수송할 수도 있다.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