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

임신 초기증상(질환) 완화방법 정리.

by Nursing information 2021. 1. 26.
728x90

임신을 하게되면 많은 불편감이 찾아온다. 예를들어 심계항진, 저혈압, 가슴앓이, 변비, 정맥류, 손가락의 주기적인 마비와 쑤심, 관절통, 요통, 골반압박감, 두통, 호흡곤란, 불면증, 빈뇨, 하지경련 등.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게되면 산모는 매우 불안하고 하루종일 피곤할것이다. 그래서 위에 나타나는 증상에대한 해결과 치료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임신중 불편감 해소방법


  1. 심계항진 : 안정 및 지속적으로 관리.

  2. 체위성 저혈압 : 옆으로 눕기, 무릎을 구부린 반앉은자세(반좌위)

  3. 가슴앓이 : 가스형성/ 자극성식이/ 지방성/ 과식을 피한다, 우유를 조금씩 섭취한다, 나비운동을 한다, 널널한 옷을 입는다, 하루 물 6~9잔정도 마신다.

  4. 변비 : 수분섭취, 규칙적 운동, 규칙적인 배변습관, 채소 많이 섭취, 관장은 피한다, 미네랄 오일 섭취를 금지.

  5. 정맥류 : 장시간 앉아있는것을 피한다, 탄력스타킹 착용, 다리를 꼬지 않는다, 자주 걷는다, 굽이 낮은 신발을 신는다.

  6. 손가락 마비와 쑤심 : 분만후 소실되지만 증상이있을시 편하고 좋은 자세를 취한다.

  7. 관절통, 요통, 골반중압감 : 임부용 거들 착용, 굽이 5cm이하 신발 신기, 규칙적 운동, 무거운것 들지않기, 적절한 체중증가 유지.

  8. 두통 : 이완운동, 규칙적 식사, 처방없이 약복용 금지.

  9. 호흡곤란 : 좋은자세 유지

  10. 불면증 : 이완운동, 마사지와 온수목욕.

  11. 빈뇨 : 골반저근운동, 회음패드, 자기전 물마시지 않기.

  12. 하지경련 : 경련이 발생한 부위 신장시킴, 탄산칼슘이나 유산칼슘 경구 투여, 국소 열찜질, 취침전 온수목욕, 규칙적 운동.

  13. 발목 부종 : 휴식시 하루 2회 20분동안 하지 상승, 충분한 단백질 섭취, 적절한 염분, 오래서있기 피하기, 이뇨제사용을 금지.




관련글


임신을 하게되면 많은 증상들이 나타난다. 아래링크는 임신시 나타날수있는 것에대한 내용들이 많을것이다. 하나하나 천천히 보면 많은 도움이 될것이다.


 

반응형
-->

댓글